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(주)아이쿱(이하 “회사”)는 「개인정보 보호법」 제30조에 따라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이와 관련한 고충을 신속하고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수립·공개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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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. 회사는 아래와 같은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하여 활용하고 있습니다.
- 회원가입 의사 확인, 회원제 서비스 제공에 따른 본인 식별·인증, 회원자격 유지 관리, 서비스 부정이용 방지, 각종 고지·통지, 고충처리
- 서비스 제공, 콘텐츠 제공, 맞춤서비스 제공, 본인인증, 연령인증, 요금결제·정산, 채권추심, 구매상품의 제공, 구매계약의 취소, 반품, 환불
- 이용약관, 서비스 장애, 서비스이용내역, 개인정보이용내역 등 서비스 운영을 위한 공지사항 전달
- 부정가입 및 이용 방지를 위한 본인 식별∙인증, 회원자격 유지∙관리, 제한적 본인확인제 시행에 따른 본인 확인
- 테서랙트 신규 서비스/이벤트 안내 및 마케팅 광고
[2]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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① 이용기간: 서비스 가입일 ~ 해지일 까지
② 보유기간: 불량회원의 부정한 이용의 재발 방지 및 서비스 혼선 방지를 위해 이용계약 해지일로부터 3년간 보유
2. 상법,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회원과의 이용계약 해지일로부터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개인정보를 보관합니다. 이 경우 회사는 보관하는 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하며 보존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.
①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: 5년(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)
②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: 5년(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)
③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: 3년(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)
④ 표시/광고에 관한 기록(전자상거래법): 6개월
⑤ 세법이 규정하는 모든 거래에 관한 장부 및 증빙서류(국세기본법): 5년
⑥ 전자금융 거래에 관한 기록(전자금융거래법): 5년
⑦ 접속에 관한 기록(통신비밀보호법): 3개월
[3] 처리하는 개인정보 항목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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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이름, 생년월일, 아이디, 비밀번호, 이메일, 휴대폰번호, 의사면허번호, 소속, 전문과, 이동통신사정보, 본인확인값(DI, CI)
② 의대생 회원
- 이름, 생년월일, 아이디, 비밀번호, 이메일, 휴대폰번호, 소속 대학, 입학년도, 학번, 이동통신사정보, 본인확인값(DI, CI)
③ 간호사 회원
- 이름, 생년월일, 아이디, 비밀번호, 이메일, 휴대폰번호, 간호사 면허번호, 소속, 이동통신사정보, 본인확인값(DI, CI)
④ 일반 회원
- 이름, 생년월일, 아이디, 비밀번호, 이메일, 휴대폰번호, 이동통신사정보, 본인확인값(DI, CI)
4. 유료 서비스 이용 시
① 이름, 이메일, 휴대폰번호, 본인확인값(DI, CI) 및 기타 결제 관련 정보
② 현금영수증 발행
- 현금영수증 카드번호, 휴대폰 번호, 사업자 번호, 이메일주소(선택)
③ 취소/환불 처리
- 계좌정보(은행명, 계좌번호, 예금주 성명)
④ 간편결제 서비스
- 계좌정보(은행명, 계좌번호, 예금주 성명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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⑤ 서비스 이용 과정 중 자동 생성 수집 정보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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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4] 개인정보의 파기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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① 전자적 파일 형태: 복원이 불가능한 방법으로 영구 삭제
② 인쇄물, 서면, 그 밖의 기록 매체: 파쇄 또는 소각
[5] 회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, 의무 행사방법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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3. 회원은 언제든지 자신의 개인정보처리의 정지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.
4. 회원은 언제든지 회원가입 시 개인정보의 수집, 이용, 제공 등에 대해 동의하신 의사표시를 철회(회원탈퇴)할 수 있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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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6]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·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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3. 이용자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으며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,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,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. 다만, 쿠키 설치를 거부할 경우 로그인이 필요한 일부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에 어려움이 있을 있습니다. 쿠키 설치 허용 여부를 지정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.
① Chrome 웹 브라우저 > 우측 상단 메뉴 [설정] > [사이트 설정] > [쿠키] 설정
② iSafari 웹 브라우저 > [설정] > [Safari] > [쿠키 차단] > 설정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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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7] 개인정보 보호책임자
1.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,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. Ghl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에게 문의하실 수 있고, 회사는 이용자의 문의에 신속하고 성실하게 답변하겠습니다.
개인정보 보호책임자
이름 : 최경식
소속 : 아이쿱
연락처 : 02-2052-7204
이메일: kyungsik.choi@ikoob.com
[8] 개인정보의 기술적, 관리적 보호대책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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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9]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및 처리위탁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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㈜알리는사람들 카카오톡 알림 서비스 및 문자메시지 발송 서비스 이용 기록 또는 수집된 개인정보
㈜카카오 카카오 채널을 통한 마케팅 목적 알림 메시지 발송 서비스 이용 기록 또는 수집된 개인정보
[10] 권익침해 구제방법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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①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: (국번없이) 1833-6972 (www.kopico.go.kr)
②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: (국번없이) 118 (privacy.kisa.or.kr)
③ 대검찰청: (국번없이) 1301 (www.spo.go.kr)
④ 경찰청: (국번없이) 182 (cyberbureau.police.go.kr)
「개인정보보호법」제35조(개인정보의 열람), 제36조(개인정보의 정정·삭제), 제37조(개인정보의 처리정지 등)의 규정에 의한 요구에 대 하여 공공기관의 장이 행한 처분 또는 부작위로 인하여 권리 또는 이익의 침해를 받은 자는 행정심판법이 정하는 바에 따라 행정심판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.
※ 행정심판에 대해 자세한 사항은 중앙행정심판위원회(www.simpan.go.kr) 홈페이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.
부칙
본 약관은 2024년 4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.
【 테서랙트(tesseract.com) 가입관련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, 제공에 대한 동의 】
테서랙트 tesseract.com (이하 “서비스”)는 「개인정보 보호법」 제30조에 따라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이와 관련한 고충을 신속하고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수립·공개합니다.
[1] 회원 가입
1. 회원으로 가입을 희망하는 이용자는 다음 사항을 회원가입 신청서에 작성해야 하며, 회원가입 신청은 반드시 회원이 되고자 하는 주체의 행위에 의해서만 유효합니다.
2. 회원서비스 확대를 위해 회원정보를 추가 할 경우, 회원으로부터 동의를 구하고 해당 정보를 받습니다.
[2]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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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부정가입 및 이용 방지를 위한 본인 식별∙인증, 회원자격 유지∙관리, 제한적 본인확인제 시행에 따른 본인 확인
- 테서랙트 신규 서비스/이벤트 안내 및 마케팅 광고
[3]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
1. 회원의 개인정보는 서비스가 회원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간(이용기간) 또는 분쟁처리 기간(보유기간) 동안에 한하여 보유하고 이를 활용합니다.
① 이용기간: 서비스 가입일 ~ 해지일 까지
② 보유기간: 불량회원의 부정한 이용의 재발 방지 및 서비스 혼선 방지를 위해 이용계약 해지일로부터 3년간 보유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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②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: 5년(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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④ 표시/광고에 관한 기록(전자상거래법): 6개월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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⑥ 전자금융 거래에 관한 기록(전자금융거래법): 5년
⑦ 접속에 관한 기록(통신비밀보호법): 3개월
[4] 처리하는 개인정보 항목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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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. 수집방법은 서비스를 통한 회원가입, 이메일 고객문의를 통해 고객이 제시하는 정보를 수집합니다.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IP 주소, 쿠키, 서비스 이용 기록, 기기정보, 위치정보가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.
3. 회원가입 시 수집 정보
① 의사 회원
- 이름, 생년월일, 아이디, 비밀번호, 이메일, 휴대폰번호, 의사면허번호, 소속, 전문과, 이동통신사정보, 본인확인값(DI, CI)
② 의대생 회원
- 이름, 생년월일, 아이디, 비밀번호, 이메일, 휴대폰번호, 소속 대학, 입학년도, 학번, 이동통신사정보, 본인확인값(DI, CI)
③ 간호사 회원
- 이름, 생년월일, 아이디, 비밀번호, 이메일, 휴대폰번호, 간호사 면허번호, 소속, 이동통신사정보, 본인확인값(DI, CI)
④ 일반 회원
- 이름, 생년월일, 아이디, 비밀번호, 이메일, 휴대폰번호, 이동통신사정보, 본인확인값(DI, CI)
4. 유료 서비스 이용 시
① 이름, 이메일, 휴대폰번호, 본인확인값(DI, CI) 및 기타 결제 관련 정보
② 현금영수증 발행
- 현금영수증 카드번호, 휴대폰 번호, 사업자 번호, 이메일주소(선택)
③ 취소/환불 처리
- 계좌정보(은행명, 계좌번호, 예금주 성명)
④ 간편결제 서비스
- 계좌정보(은행명, 계좌번호, 예금주 성명)
- 전자지급 결제대행 서비스 제공사에 전달할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하나, “회사”는 별도로 저장하지는 않습니다.
⑤ 서비스 이용 과정 중 자동 생성 수집 정보
- IP Address, 방문일시, 쿠키, MAC주소, 서비스 이용기록, 불량이용 기록 등이 인터넷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통계처리를 위해 수집됩니다.
[5] 개인정보의 파기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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① 전자적 파일 형태: 복원이 불가능한 방법으로 영구 삭제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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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6] 회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, 의무 행사방법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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② ”서비스”가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한 내역
③ ”서비스”에게 개인정보수집ㆍ이용ㆍ제공 등의 동의를 한 내역
2. 회원은 ”서비스” 에서 직접 자신의 정보를 열람, 정정을 할 수 있으며, 별도로 개인정보보호책임자에게 서면, 전화, 이메일 등을 통하여 개인정보의 열람, 정정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.
3. 회원은 언제든지 자신의 개인정보처리의 정지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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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7]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·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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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10]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및 처리위탁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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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11] 권익침해 구제방법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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부칙
본 약관은 2024년 4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.